본문 바로가기

교량이야기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에 내 나무를 심으세요!

1일(토)부터 20일(목)까지 참여자 모집


(대구=기술사신문) 추칠엽 기자 = 대구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3호선 명품 모노레일 건설을 위하여 중앙분리대 및 가로수를 2014년 3월부터 식재함에 따라 수목 식재 시 시민, 기관단체가 직접 나무를 심어 아름다운 명품 모노레일 건설을 위해 나무심기 주민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는 3호선 개통 후 주변경관 향상 및 쾌적한 도시공간 조성을 위하여 2014. 3월부터 3호선 전 구간 공구별로 가로수는(팔달교~신남네거리) L=6.7㎞ 구간에 목백합나무 333주, 플라타너스 나무 90주, 3호선 중앙분리대(동호동 차량기지~범물동 주박기지) L=10.8㎞ 구간에는 둥근소나무 445주, 배롱나무 151주, 이팝나무 246주를 식재할 예정이다.


 ▲ (이미지제공=대구광역시) 식재 계획(안)


공구별 수목식재 기간 중에 시민과 함께하는 3호선 명품 모노레일 건설을 위하여 식재 기간에 시민들이 나무의 수형, 규격 등을 도시철도본부에서 검수한 조경회사에 직접 수목을 구입하여 식재 할 수 있도록 3월 1일부터 3월 20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아, 3호선(북구 동호동~수성구 범물동) 노선 중앙분리대 및 가로수에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여 나무를 식재할 계획이다.  명품 모노레일에 수목식재를 원하는 개인, 기업, 단체 등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 동안 대구시 및 도시철도건설본부 홈페이지 접수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장(안용모:철도기술사)은 “식재한 나무에는 참가자들이 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개인, 단체 명의의 개별표찰을 달아 대구사랑과 시민들의 마음이 담긴 우리나라 최초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