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2014년도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서울=기술사신문) 이성화 기자 = 안전행정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ㆍ원장 장광수)은 ICT 중소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한국과학기술회관(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대회의실에서 '2014년도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 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자들의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와 IT 기업의 공정한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2014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추진방향과 발주일정 및 예산 등 사업별 세부 구성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014년도 전자정부지원사업으로 27개 사업(839억)을 추진하며, 2월 15개 과제의 첫 발주를 시작으로 1분기 내에 전체 사업 발주를 완료해 11월까지 모든 사업을 마칠 계획이다.


또한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014년 전자정부지원사업의 사업자 선정 시 건전한 SW산업 생태계 조성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의 SW 단가 계약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단계별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자정부사업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적극지원 할 예정이다.


장광수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중소기업의 전자정부지원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맞춤형으로 세부 추진 내용을 설명하고, 사업 추진시에는 단계별 교육을 실시하는 등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