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량이야기

태양광 설치 종합정보 사이트 '해줌'

국내 최초 태양광 수익성 검토부터 제품 및 시공사 선정까지 무료로 원스톱 제공


▲ (사진제공=해줌) 태양광발전 설치 경제성 검토 화면


(서울=기술사신문) 조재학 기자 = 태양광 전문 컨설팅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 www.haezoom.com)은 26일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태양광 설치에 관한 종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태양광을 설치하고 싶은 소비자들은 적은 정보에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으나, 해줌 홈페이지에서 순서대로 클릭만하면 사업성 검토에서 시공사 선정까지 전 단계를 알아볼 수 있다.


특히,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주소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발전량과 수익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태양광 설치가 적당한 곳으로 판단되면 태양광 발전설비의 주요 제품인 모듈과 인버터, 그리고 시공사를 선택해 설치까지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해줌은 태양광 발전량 예측과 수익성 분석에 대한 기술이 특허 및 녹색기술로 등록되어 있으며, 또한 국토교통부와 MOU를 체결, 건축정보를 제공받아 건축물과 토지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국내 태양광 시장의 성장과 태양광 설치 확대를 목표로, 소비자들은 태양광에 대한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시공업체는 더 많은 시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비롯한 태양광 업계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듣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해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줌 홈페이지(www.haezoom.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889-9941∼2)와 메일(service@haezoom.com)로 문의하면 된다.